본문 바로가기

멍멍이와의 일상

[강아지 귀마사지] - 강아지가가 귀 마사지를 좋아하는 이유는 뭘까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메퀸입니다.

 

 

이번 주는 날씨가 많이 춥지 않고

햇살이 좋네요.

 

댕댕이 슬개골 수술로 더더욱 집 지킴이가 된 요즘..

댕댕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더 많아진 듯하네요.

 

 

 

오늘은 울 댕댕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 귀마사지에 대해 공유해 보려 해요.

 

댕댕이는 귀 마사지를 왜 좋아할까?

언니 댕댕이도 그리 귀 마사지를 좋아라 했는데..

이번에 함께한 둘째 댕댕이는 ㅋㅋ

귀 마사지해주면 무아지경입니다..ㅎㅎㅎㅎ

 

 

 

 

 

 

한번 시작하면 끝을 모르는 마사지 타임..

우째 이리도 좋아하는지..

 

그래서 찾아보게 되었어요.

왜 이리 넋을 잃고 귀 마사지에 빠지는지..ㅎㅎ

 

 

 

 

 

 

강아지는 긴장을 하면 꼬리와 다리, 특히!! 귀에 힘이 들어간다네요.
강아지의 귀에는 13개의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고, 
귀를 앞으로 내리거나 뒤로 뒤집거나
감정에 따라 수시로 움직이기 때문에 피로해지기 쉬운 부분이라고 합니당.ㅎㅎ

이런 이유가 있을 줄이야..ㅋㅋ

강아지의 귀는 항상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늘 안테나처럼 서있어
엄청 피곤할 수도 있겠군요..

 

 

 

 

원래는 귀 쫑긋한 둘째..

자고 일어나면.. 귀가 축~~ ㅋㅋㅋ

왜이리 귀욥니.. 너어~~

 

 

강아지 귀 마사지는
자주 해주면 피로와 스트레스도 풀리고,
주인과의 교감도 좋아지며 강아지에게 안정감을 준다고 해요.
댕댕이와의 애정도를 높이기 위해 자주자주 해 주세요.

 



 

 

 

 

능글능글한 첫째.. 

딱.. 뒤로 앉아.. 한번 마사지해봐~~ 

요런 거 뉘~~ㅋㅋ

 

 

 

 

알아본 김에.. 그럼..

강아지 귀마사지 방법도 알아보아요.

 


강아지 귀마사지 방법

 

[1단계]

* 강아지의 머리와 귀 사이 부분을 꾸욱~ 눌러 마사지해 주세요.
* 첫 단계는 강아지 뒤쪽 머리를 마사지해 주는 단계입니다.

[2단계]

* 직접 귀를 마사지해주는 단계
* 엄지손가락으로 귀 뒷부분을, 나머지 손가락은 귀 안쪽 부분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시면 됩니다.

[3단계]

* 강아지의 머리와 귀 사이의 부분을 마사지해 줍니다.
* 1단계와 반대로 앞쪽을 마사지해 주시면 됩니다.

[4단계]

* 강아지의 귀를 반으로 살짝 접어서
머리 부분부터 귀 끝부분까지 마사지해 주세요.

강아지의 귀는 불안도를 잘 보여 주기도 하는데요.
부드럽게 강아지 귀 마사지를 해주면 강아지의 불안도를 안정시켜주며,
동시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다고 해요.


 

 

 

댕댕이와의 동거가 일상이 되고..

이제 울 애기들 없음 안 되겠는 요즘..

 

답답한 공간 속에 우울할 수 있었던 힘든 시기이지만..

울 애기들이 있어..

활동적이게 되고.. 늘 웃게 되고.. 힘을 내게 되네요~

 

우리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자꾸낭.. 내 새꾸들...^^

 

 

 

모두 모두 행복하고 웃는 하루 보내시길.. 바래 보아요..

 

반응형